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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 - 관계 없는 아이 | 아동 발달, 아스퍼거 증후군, 정신 건강

하마네커엽 발행일 : 2024-05-29

아동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 -
아동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 -

아스퍼거 증후군(AS)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의 한 형태로 사회적 상호 작용, 의사소통, 반복적인 행동 및 제한된 관심사에 어려움을 겪는 특징이 있습니다. AS를 진단하기 위한 표준화된 방법인 아스퍼거 증후군 평가 척도(ASAS)를 통해 진단을 내립니다. 그러나 모든 아동이 ASAS를 받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관계 없는 아동이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는 것이 왜 부적절한지 설명하고, 그 이유를 밝히겠습니다.



아동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 - 관계 없는 아이 | 아동 발달, 아스퍼거 증후군, 정신 건강

📘 이 글을 통해 알아볼 주요 주제들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아닌 관계 없는 아이들 테스트 금지
소수 집단 속 관계 없는 아동 선별을 피하는 것의 중요성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 과잉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
정상적 발달의 다양성 비교하기
어린이의 개성과 장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




아스퍼거 증후군이 아닌 관계 없는 아이들 테스트 금지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의 한 유형으로, 사회적 상호 작용과 의사 소통의 어려움, 반복적이고 제한적인 행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검사는 어린이의 발달이나 행동에 염려가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가 진단 목적으로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아스퍼거 증후군이 아닌 관계 없는 아이에게 이 검사를 시행하는 것은 불필요하고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과 유사한 특성을 보이는 다른 상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회 불안 장애나 수줍음은 자폐 스펙트럼의 특징과 겹칠 수 있습니다. 관계 없는 아이에게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시행하면 잘못된 진단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불안과 낙인의 짐을 안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스퍼거 증후군 검사는 통일된 기준이 없어 그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기도 합니다. 다른 검사나 관찰을 통해 확인하지 않고 단 하나의 검사에 의존하면 정확한 진단을 내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스퍼거 증후군은 스펙트럼 장애이므로 각 개인의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증상이 가벼운 아이가 잘못된 진단을 받을 위험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결론적으로, 아스퍼거 증후군이 아닌 관계 없는 아이에게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시행하는 것은 불필요하고 해롭습니다. 다른 상태의 증상을 배제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단을 받으려면 유자격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수 집단 속 관계 없는 아동 선별을 피하는 것의 중요성


의료진은 소수 집단에 속한 아동에게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지나치게 실시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집단 선별은 해로울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사회에 미치는 영향
잘못된 진단 및 치료 편견과 차별
자존감 저하 의학적 낙인 찍힘
스tigma 사회적 소외
트라우마 편협함
사회적 불안 오해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 과잉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


아스퍼거 증후군의 진단 과잉은 아동의 일반적인 행동을 병리화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스tigma와 사회적 분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진단 과잉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blockquote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은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그렇지 않으면 다양한 다른 조건이 있는 아동과 성인을 부적절하게 진단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 미국 정신 건강 연구소 (NIMH)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을 보이는 모든 어린이가 진단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 존재하는 다른 문제 소심함 또는 사회 불안증과 같은 다른 잠재적인 문제가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발달적 차이 아동의 발달 속도와 방식은 개인마다 다르며, 불평등한 발달은 반드시 아스퍼거 증후군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 환경적 요인 가족 스트레스, 낮은 사회적 지원, 부적절한 학교 환경과 같은 환경적 요인은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결론

아동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는 조심스럽게 그리고 다른 잠재적인 문제를 배제한 후에만 시행해야 합니다. 진단 과잉은 불필요한 스tigma와 사회적 분리로 이어질 수 있으며, 어린이에게 개인화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 발달의 다양성 비교하기


당신의 자녀가 아스퍼거 증후군(AS)을 앓고 있는지 걱정된다면, 정상적인 발달의 다양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어린이가 같은 방식으로 발달하는 것은 아니며, 일부 행동이나 특성이 우려되는 것이 아닌 다양성 범위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달 이정표를 충족하는 아동 자녀가 주요 발달 이정표, 예를 들어 사교적 미소, 말하기, 도구 사용을 기대하는 시기에 충족하고 있는 경우, AS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2. 친목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아동 AS를 가진 개인은 일반적으로 타인과 친목 관계를 형성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자녀가 친구를 사귀고 유지하고 있으며 또래 그룹에서 상호 작용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면, AS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마음의 이론을 이해하는 아동 마음의 이론은 타인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자녀가 다른 사람의 관점을 취할 수 있고, 거짓말이나 농담과 같은 복잡한 사회적 상호 작용을 이해한다면, AS 특성을 나타내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4. 자극에 민감하지 않은 아동 AS를 가진 개인은 종종 감각 자극에 과도하게 반응하지만, 당신의 자녀는 소음, 밝은 빛 또는 특정 질감에 특별히 신경 쓰지 않는다면, AS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반복적이거나 제한적인 행동이 없는 아동 AS를 가진 개인은 종종 반복적인 행동(예 흔들기, 손 흔들기)이나 제한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지만, 자녀가 이러한 행동을 보이지 않는다면 AS 증상을 나타내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린이의 개성과 장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의 중요성


아스퍼거 테스트를 받아서는 안 될 사람이 있는 것처럼, 아동을 평가할 때 개성과 장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A
아동의 개성과 장점에 초점을 맞추면 장애가 있는 아동의 강점과 독특한 특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와 교사가 아동의 필요에 맞게 개인 맞춤형 지원책을 제공하고 자부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A
아닙니다. 어려움을 인정하는 동시에 장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동에게 자신의 능력에 대한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또한 상황에 맞는 지원을 제공하고, 장점을 활용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전략 개발에 기여합니다.


A
아동의 장점은 동정심,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집중력, 특별한 관심 분야, 사회적 기술 등 매우 다양합니다. 모든 아동은 독특하며, 개인의 강점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
아동의 관점에서 세계를 바라보려고 노력하십시오. 그들의 관심 분야를 확인하고, 그들이 잘하는 일을 강조하고, 그들의 성공을 축하해 주십시오. 또한, 강점에 맞는 활동과 기회를 알려드려 그들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십시오.

아동의 개성과 장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아동의 전반적인 건강과 안녕에 필수적입니다. 장애를 강조하는 대신 개인의 강점을 인정하면 아동이 자신의 가치와 잠재력을 믿을 수 있는 긍정적인 자아 인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가볍게 스크롤하며 즐기는, 요약의 매력 📜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은 복잡하고 뉘앙스가 있어야 합니다. 관계 없는 아이가 시험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그러한 진단은 아이의 정체성 발달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과정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발달 도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부모나 보호자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어려움의 근원을 파악하고 아이가 성공하고 잘 사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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